gps tracking by cell phone number parental phone tracking iphone 4s spy video app best spy app for rooted android best free undetectable spy software for android

bottene faq COR

폐경과 그 치료법

자연적인 폐경은 난소모낭세포의 활동성이 떨어짐의 결과로 오는 생리 중지를 말합니다. 그리고 생리주기가 끊긴지 12달이 되었다면 자연 폐경으로 진단됩니다.

조기폐경은 40세 이전에 발생합니다. 이는 생리학적이거나 혹은 유도되었을수 있으며, 또한 골다공증, 신경병성 질환 그리고 심혈관계질환의 높은 발생 위험과 연관이 있습니다. 국제폐경기학회는 최고의 방지책으로 HRT( 호르몬대체요법)을 권장합니다.

유도폐경은 자궁적출 여부와 상관없이 양쪽 난소를 수술로 제거한 경우를 지칭합니다. 혹은 화학요법, 방사선, 타목시펜(항에스트로겐)과 같은 암치료의 부작용으로 인해 난소의 기능이 삭제된 경우를 말합니다.

폐경전기는 마지막 생리까지에 이르기까지의 1년간을 말합니다.(WHO)

폐경후기는 폐경의 유형과 관계없이 마지막 생리주기이후의 기간을 말합니다.(WHO)
덧붙여 국제폐경기학회(IMS)는 폐경기를 생산의 단계에서 비생산의 단계로의 이행으로 정의 내립니다.

HRT(호르몬 대체 요법)이란 자궁절제술을 받은 여성을 위한 단독 에스트로겐 처방 혹은 비뇨생식기 위축증과 관련된 증상과 싸우거나 더 중요하게는, 심혈관계, 골계 그리고 자율신경계의 갑작스런 에스테로겐 결핍의 부작용관 관련된 증상과 싸우는 폐경이후 환자를 위한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결합 처방을 말합니다. 특별히 에스트로겐 단독 요법은 에스트로겐 대체 요법(ERT)이라고도 합니다. 전신 호르몬 요법을 사용하는 여성의 10~25%는 비뇨생식기 위축증과 관련된 증상으로 계속 고통받습니다. 게다가 호르몬 투여의 안전성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단지 질위축증을 호소하는 여성들에게는 이 전신 요법을 잘 처방하지 않습니다. 호르몬 투여의 위험에 대한 염려는 암발병율과 연관이 있습니다. 서양 여성의 암발병율은 10%에 도달하며 폐경기동안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호르몬 요법의 광범위한 사용이 위험요소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슷하게, 자궁절제술을 받지 않는 폐경기 여성에게 처방된 에스트로겐 단독 요법(ERT)은 자궁내막암의 위험요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대로, 역학적 연구에 의하면, HRT(호르몬대체요법)으로 치료한 여성의 대장암 발병율은 매우 낮게 보고되었습니다.

질 혹은 피부를 통한 경피 에스트로겐 요법-특별히 질위축증의 유익한 효과와 에스트로겐의 투여와 관련된 금기사항이 없는 경우.,전신요법보다 국소요법을 선호합니다. 에스트로겐은 질벽에 흡수되고 혈액으로 순환됩니다. 잠재되어 있는 부작용으로는 유방,회음부 통증과 자궁출혈등이 있습니다(즉시 의사에게 보고할 것).시술은 정체를 알 수 없는 질/자궁의 출혈이 있는 경우, 혹은 자궁내막암의 여성들에게는 금합니다. 부인과 혹은 유방암 시술은 사실 질위축증과 같은 성적인 기능장애로 이끕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호르몬에 민감합니다. 경부편평세포암과 같은 다른 경우, 국부 방사선 치료는 에스트로겐 수용체의 개수를 줄여 국소 치료의 효과를 매우 낮게 만듭니다. 아직까지는 질 에스트로겐 치료의 기간에 대한 이렇다 할 가이드라인이 없습니다. 게다가 1년 후 이러한 치료를 계속해도 되는지에 대한 믿을만한 데이터도 없습니다.

윤활액과 모이스쳐라이져 - 난포 호르몬제가 바람직하던 효과가 없던- 국소적으로 끊임없이 질윤활액과 모이스쳐라이져를 적용하면, 질 건조증과 관련된 증상들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질 상피에 유익을 주는 용해성의 물과 같은 형태로 보호 및 회복제와 비호르몬 물질의 혼합물입니다. 비호르몬 요법은 특별히 호르몬 요법에 반대하는 여성들이나 암발생에 민감한 호르몬에 위험이 큰 대상자에게 사용됩니다.

식물에스트로겐-보통 콩과 클로바등의 식물에서 추출한 비스테로이드성 분자로 에스트로겐 수용체에 결합할 수 있습니다.음식물로 섭취되면, 그 흡수율은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납니다. 그리고 심지어 같은 사람이라 할지라도 식습관 타입, 항생물질에 대한 상호작용 그리고 장내 플로라의 상태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이러한 분자들과 함께 호르몬에 의한 상호작용은 에스트로겐 뿐아니라 또한 안드로겐이나 갑상선 호르몬과 같은 다른 호르몬에 국한되어있지 않습니다. 천연 산물이라해서 반드시 사용금지 제한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갑상선 기능에 억제효과가 있기 때문에, 갑상선 문제가 있는 환자의 안전성에 대해 장담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유방암에 대한 식물에스트로겐의 위험성과 이익성에 대한 비율에 대해서는 여전히 논쟁이 많습니다.